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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을지연습 연계 안보현장 견학 실시 사진](/files/cnenews/s_1660118347880_thumbnail.JPG?v1660734001)
금산교육지원청은 8월 22일~8월 25일까지(4일간) 실시되는 2022년 을지연습에 관하여 사전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가안보의식 중요성 인식 제고를 위하여 10일 을지연습 연계 안보현장 견학 및 문화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60여 명이 2개조로 나누어 이틀간 실시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금산교육지원청 전 직원뿐만 아니라 직원 자녀들과 함께 참여하여 을지연습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들에게도 안보호국 정신 및 을지연습에 관한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에 의의가 있었다. 이날 호국영령들의 정신 계승을 위하여 임진왜란 당시 왜적과 싸운 의병 700여명의 순절을 기리는 금산에 있는 칠백의총 기념관을 관람한 후 안보호국의식 고취를 위하여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을 조명한 영화 한산을 관람했다. 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안보현장 견학과 문화체험으로 을지연습 사전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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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 3일간의 행복금산 ESG 진로·학습 역량 강화 캠프 완료 사진](/files/cnenews/s_1660117316087_thumbnail.JPG?v1660734001)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태)은 8월 8일(월)부터 8월 10일(수)까지 3일간 초중 학생들의 행복한 창의적 민주시민 육성 및 자유학년제 지원을 위한 2022학년도 행복금산 ESG 진로학습 역량 강화 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금산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2학년 대상 69명 학생들과 19명의 운영교사와 대학생(서울대, 연세대, KAIST 등)이 함께 하며, 미래역량 함양, 진로 및 학습역량을 강화하는 캠프라고 한다. 이에 학생들은 3일간 팀원들과 협력하여 자신들이 선택한 사회, 환경적 문제를 선정하여 ESG 관점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자신의 진로를 고민한 산출물을 제작 발표하였다. 중학교 2학년 학생은 저는 팀원들과 협력하여 사람들이 차별없이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미디어 속 인종차별이란 주제를 발표했습니다.라며, 캠프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남이 아닌 내 스스로 해야 함을 배우겠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태 교육장은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학생다운 작품을 만들며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기 위한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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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여름방학 학교 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사진](/files/cnenews/s_1660028460896_thumbnail.JPG?v1660734002)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태)은 8월 9일(화) 폭염에 의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근로자들의 작업 환경 점검과 안전한 새 학기 준비를 위한 일환으로 여름방학 중 진행되고 있는 학교 시설공사장에 대하여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온열질환 등 열사병 예방을 위한 기본수칙 준수 여부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재확산에 따른 공사현장 노동자 및 관계자들의 방역 강화에 대한 관리상태 등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에 중점을 두어 점검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다가오는 가을학기 학사일정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교내 시설공사 추진실태를 함께 살펴보았다. 김유태 교육장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자들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및 점검에 더욱 노력해 줄 것과, 근로자들이 폭염에 오랜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근로자가 일하는 장소에서 가까운 곳에 그늘진 휴식 장소를 마련하고, 시원하고 깨끗한 물도 항상 비치하여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치하도록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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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지원을 위한 2022학년도 행복금산 ESG 진로·학습 역량 강화 캠프 실시 사진](/files/cnenews/s_1660028327380_thumbnail.JPG?v1660734002)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태)은 8월 8일(월)부터 8월 10일(수)까지 3일간 초중 학생들의 행복한 창의적 민주시민 육성 및 자유학년제 지원을 위한 2022학년도 행복금산 ESG 진로학습 역량 강화 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금산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2학년 대상 69명 학생들과 19명의 운영교사와 대학생이 함께 하며, 미래역량 함양, 진로 및 학습역량을 강화하는 캠프라고 한다. 캠프 1일차인 오늘 학생들은 ESG 특강, 팀 구성, 주제 선정 등을 실시하여, 2~3일차에 ESG 관점에서 해결책을 제시하고 발표, 공유할 예정이라고 한다. 학생들의 산출물 제작과 해결방안 도출을 위해 현직 교사들과 대학생 들(서울대, 연세대, KAIST 등)이 안내자 역할을 해줄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한 중학교 1학년 학생은 ESG 특강을 통해 환경이 미래 저의 진로와 연결된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제 진로와 환경을 연결하며 어떤 주제로 프로젝트를 만들지 고민하는 하루였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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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금산여중 환경사랑동아리 학생들! 천연기념물 어름치 금강 복원을 위한 방류 사업 참여 사진](/files/cnenews/s_1659678380524_thumbnail.JPG?v1660734002)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태)은 8월 5일(금)에 국립중앙내수면연구소에서 실시한 어름치 금강 복원을 위한 방류 사업에 민관과 금산여자중학교 환경사랑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금산면 부리면에 위치한 국립중앙내수면연구소가 천연기념물 제259호인 어름치의 금강 복원을 가속화하여 종 복원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민관학 협력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어름치는 잉어목 잉어과에 속하는 한국에만 서식하는 고유한 민물고기이며 천연기념물 제259호로, 1972년 금강지역에 서식함을 알게 되었고 1978년 개체수 보호로 지정된 보호 종이다. 특히 환경변화에 민감하고 분포지역이 국한되어 멸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고 한다. 행사에 참여한 금산여중 학생은 우리 금강에 어름치와 같은 천연기념물이 살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도 느꼈지만, 이들이 멸종 위기종이라는 점에 안타까움을 느낀다.라며, 학교에 돌아가 우리 금산 지역의 환경 보호에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태 교육장은 우리 금산교육은 인간 중심의 미래교육을 위해 AI교육, 환경교육 등을 노력 중이라며, 이번 어름치 방류와 같은 민관학이 협력한 살아있는 생태환경교육을 기화로 금산의 환경을 활용한 환경교육을 강화하여 생태감수성과 미래역량을 함양시키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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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2022 신규 및 저경력 공무원 서로 공부하며 소통해요! 사진](/files/cnenews/s_1659678156347_thumbnail.JPG?v1660734002)
충남 금산교육지원청은 8월 5일(금) 새내기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해 신규 및 저경력 공무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 연수와 함께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진행을 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력이 풍부한 3명의 선배 강사가 예산편성, 재산 ․ 물품, 공문서 작성법 등 교육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위주 연수를 집중적으로 진행하였다. 현장에서 홀로 어렵게 처리하던 업무를 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의 생생한 지식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연수 시작 전에 선배와 함께하는 세대공감 토크쇼를 진행하였는데, MZ세대가 바라보는 요즘 선배, 기성세대가 생각하는 요즘 후배에 대해 자신들의 경험담을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세대 간 소통을 통해 서로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올해 3월에 발령받아 금산초등학교 행정실에 근무하는 새내기 공무원 우수하 주무관은 선배 공무원의 실무 위주 연수를 통해 업무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세대공감 대화를 통해 공감과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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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박찬희)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도서관과 친해지는 계기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자기계발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여름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독서교실은여름아, 책 읽자!라는 주제로 도서관과 지역서점에서 각각 운영되며, 도서관에서는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지역서점에서는 7월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주 1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운영내용은 ▲도서관과 친해져요! ▲환경을 지키고 지구를 살리자 ▲나는 누구일까? ▲세상에서 나를 찾아가는 여행 ▲다양한 가족 등 도서관, 환경, 인권 등 주제에 맞는 책을 읽고 독후활동 체험을 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청소년 대상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지역 독서문화 공간 활성화를 위해 금산도서관과 제원면 소재 지역서점이 함께 손을 잡고 청소년들이 우리동네 서점 독서교실을 통해 다양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역서점 독서교실 참여 학생은가까이 있는 동네 책방에서 독서교실을 연다고 해서 반가운 마음으로 신청했다. 평소에 책을 좋아하는데 도서관이 아닌 우리 동네에서 친구들과 책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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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 금산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 및 AI교육 축제 사진](/files/cnenews/s_1658465914252_thumbnail.JPG?v1660734002)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태)은 7월 21일 금산종합체육관에서 충남교육청 관계자와 금산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금산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박범인 금산군수, 김석곤 충남도의회 의원, 학생, 학부모, 교장단 등 총 500명이 참석했다. 인공지능교육 특화 도시란 우리 금산의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인공지능교육을 실천하는 도시로서 교육지원청, 지자체, 대학, 기업 등 지역공동체가 금산 학생들을 위해서 인공지능 융합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특히 이번 특화 도시 선포식을 통하여 우리 금산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인공교육 지원하는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선포식 후 인공지능 축제가 24개 부스 28개 프로그램을을 통하여 인공지능 교육을 체험하는 자리였다.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 인공지능교육이 제일 강한 충남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유태 교육장은 이번 특화도시 선포식을 통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인공지능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앞으로도 우리 금산 학생들이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문제를 예측하고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과 핵심 인재로 역량을 함양시켜 미래교육의 1번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인공지능 교육을 지원하고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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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 사진](/files/cnenews/s_1658465598020_thumbnail.JPG?v1660734002)
충남 금산교육지원청은 금산종합체육관에서 충남형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 및 2022 금산 인공지능 교육축제와 연계하여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에 실시한 캠페인은 충남형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 및 2022 금산 인공지능 교육축제 참가자 500여 명 대상으로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이전과 다르게 학생, 금산초 학부모 청렴지킴이, 금산교육지원청 청렴동아리 나우(NOW) 교직원 등 총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한 점에서 큰 의의가 있었다. 아울러 쉽게 이해할 수 있게끔 제작된 한눈에 보는 청렴 소책자(▲청탁금지법,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공공재정환수법,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홍보물품 배포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실천하는 청렴 문화 조성에 일조하며, 신뢰받은 금산교육을 위하여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금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지역 공동체와 함께 실천하고 참여하는 공동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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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온라인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영상뽀개기!! 사진](/files/cnenews/s_1658465306904_thumbnail.JPG?v1660734002)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태)은 21일 금산교육지원청 온라인스튜디오에서 관내 교직원 20명을 대상으로 금산마을교사 성장지원 배움자리 1회차를 실시하였다. 금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대면․비대면 수업이 가능한 오픈스튜디오, 원격수업 콘텐츠 개발을 위한 개인방송실을 구축하였다. 또한 영상촬영과 편집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편집용 노트북, 액션캠, 카메라, 이동식 조명 대여를 통하여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영상뽀개기 배움자리는 영화대본, 촬영기초, 영상편집, 영상시스템을 주제로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학교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하여 영상 제작 능력 향상으로 교직원의 미래교육 역량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참여한 교사 중 한명은 요즘 영상세대에 맞는 학교 교육과정을 위해 다양한 영상 제작과 편집 등, 다양한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흥미 있게 참여할 수업을 준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 있는 배움자리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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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대초등학교장(교장 유현숙)는 7월18일(월요일)부터 21일(목요일)까지 4,5,6학년을 대상으로 차세대 글로버 리더 양성을 위하여 국립국제교육원 영어 센터에서 제주 역사 영어 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 제주 역사 문화를 이해하며, 글로벌 리더 역량을 발달 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첫째 날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해양생태계의 모습을 관찰하기 위하여 아쿠아 플라넷을 탐방했다. 이튿날은 레고 교구를 활용하여 윈드카 만들기 활동을 한 후 항공우주박물관을 탐방했다. 탐방 후 원어민 교사와 함께 모형비행기를 직접 제작한 후 날려보는 활동을 했다. 셋째 날은 제주도 해녀 문화를 알아본 후 해녀 모습 그리기 미술 활동을 한 후 제주의 전통 용암숲인 곶자왈 생태탐사를 하였다. 다녀온 후 곶자왈에서 느낀 점을 시로 써 보는 활동을 했다. 넷째 날은 클레이를 활용한 돌하르방 만들기 및 마시멜로우 탑 쌓기를 통하여 친구 우정 다지기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또한 학생들은 제주에서 접할 수 있는 말고기, 흑돼지구이, 감귤 주스 등 제주도의 음식 문화도 함께 경험했다. 제주 역사 영어 문화 체험학습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정말 잊지 못할 체험이었다. 친구들과 함께 제주도 음식도 먹고행복했다. 다음에 또 오고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코로나 상황속에서 발열체크 및 학생들 건강상태를 실시간 학부모와 소통하였으며, 모든 학생들이 실내외에서 방역수칙을 잘 따라 주어 제주 영어 역사 문화체험을 즐겁고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성대초등학교에서 이루어진 제주 역사 영어 문화 체험학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차세대 글로버 리더로써 한 발짝 다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체험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며, 여러 분야의 역량을 이끌어내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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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곧게 꿈을 키우고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 군북교육을 만들어 가고 있는 군북초등학교(교장 김정미)는 7월 21일(목)~22일(금) 본교 강당과 운동장에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1박 2일 카라반 캠핑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1학기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카라반이라는 새로운 레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운동장에 10대의 카라반이 도착하자 학생들의 마음은 설렘으로 가득했다. 10조로 나누어 카라반을 배정받고 바비큐 파티 준비를 시작했다. 학부모님께서 숯에 초벌 해 주신 고기를 가져다가 각 조 그릴에 구워 먹으니 얼마나 맛있는지 학생들의 얼굴에 행복한 미소가 피어났다. 맛있는 저녁식사 후에는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강당에 모여 목소리를 높여요, 다함께 가위바위보, 큰 공 돌리기와 군북초 친구들의 끼를 발휘하는 장기자랑 활동이 진행되었다. 학생, 학부모님들은 매 활동 마다 최선을 다해 각자의 기량을 발휘하고 팀을 위해 협동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운동장으로 나가니 모닥불이 활활 타오르고 있었다. 가족과 함께 사진도 찍고 친구와 장작이 타는 모습을 바라보며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첫째 날 마지막 활동은 바로 영화감상이었다. 두 손에 팝콘, 음료수, 옥수수를 들고 매트에 편하게 앉거나 누워 재미있는 영화를 보았다. 스르르 잠이 드는 동생들, 영화에 푹 빠진 친구들, 팝콘을 맛있게 먹는 선배들 모습은 다르지만 모두 행복한 시간이었다. 5학년 강○○ 학생은 캠핑장에 와서 고기도 구워 먹고 친구들과 놀아서 정말 행복했어요. 카라반에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니 더 가까워지는 느낌이에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정미 교장은 학부모, 학생, 지역 이웃이 함께 1박 2일 캠핑을 즐기는 모습을 보며 정말 뿌듯했고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참여와 선생님들의 노력에 감사합니다. 1학기 동안 모두 수고하셨고 군북초는 더욱더 풍성한 2학기 교육활동으로 아이들을 맞이하겠습니다.라는 마음을 전했다. 군북초등학교는 전교생 40명의 작은 학교이다. 이 작은 규모의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활동의 과정은 고스란히 학생들의 가능성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런 결과들은 다시 교사들의 열정을 깨우고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인다. 앞으로도 군북초등학교는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한 마음이 되어 새로운 교육활동으로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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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박찬희)은 7월 20일세대공감 마을 이야기편찬 사업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세대공감 마을 이야기 편찬 사업은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금산 지역의 설화, 민담 등 마을 이야기를 소재로 어르신과 청소년이 한 권의 그림책을 제작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전설명회는 금산여고 청소년 봉사단 학생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사업 설명과 금산 지역 작가인 김성미 그림책 작가를 초청하여 그림책 제작 과정에 대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사전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 팀별 이야기 주제 선정, 스토리보드 구상 등 앞으로의 운영일정에 대해 논의하고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관 관계자는자발적으로 참여해준 학생들에게 고맙다. 앞으로 청소년 봉사단이 주축이 되어 재밌는 이야기와 멋진 그림이 담긴 마을 이야기 그림책을 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밖에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은 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여름방학 독서교실 여름아, 책 읽자!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041-753-4710 또는 금산도서관 누리집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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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박찬희)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자유학기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7월에는 진산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언론인-미디어와 방송인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김윤정 아나운서와 이만세 성우를 직접 만나 방송 언어 배우기와 방송 실습을 하며 방송인의 대한 이해와 진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은 앞으로 녹색직업, 진로 심리테라피, 역사에서 찾는 직업 등 진로 관련 다양한 주제와 전문가를 초청하여 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 강연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찬희 관장은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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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교육지원청]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금산 교육 사진](/files/cnenews/s_1658303432043_thumbnail.JPG?v1660734003)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태)은 20일 금산교육지원청 교육활동실에서 관내 마을교사 32명을 대상으로 금산마을교사 성장지원 배움자리 1회차를 실시하였다. 마을교사 성장 지원연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철학, 가치, 방향을 공유하고 연대와 협력을 통해 마을교사의 성장을 돕기 위한 자리이다. 충남교육청과 연계하여 총 5회차 중 실천과정은 금산관내 마을교사만을 대상으로 3회 실시된다. 금산 행복교육지구 운영 현황공유, 학교마을교육과정의 이해와 마을교사 사례 나눔,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정책사업과 마을교사의 이해, 선진지 방문 등을 통해 금산 학생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삶을 담은 교육이 되도록 민․관․학이 협력하여 만들어 가는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기획되었다. 김유태 교육장은 마을과 학교가 함께 지역의 아이들을 키우고 지역의 발전을 지속하는데 마을교사 선생님들의 역할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학생들의 배움이 삶이 되는 행복한 금산교육을 위해 노력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고 격려하며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참여한 마을교사 중 한명은 마을교사로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면서 내가 하는 일의 가치를 느끼고 아이들에게 배울 때가 많아 행복하다고 밝혔다.